[월:] 2023년 01월

윈도우10 로그인암호 해제 방법

컴퓨터에 윈도우10을 설치한 후윈도우10 로그인암호 설정을 해서 사용하다 해제를 원할 때는 설정 변경을 하면 됩니다.윈도우10 로그인암호 해제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1.먼저 윈도우 검색 상자에netplwiz를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2.이렇게 사용자 계정 설정 창이 나옵니다. 3.사용자 계정 설정 창에서‘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의체크표시를 해제합니다. 4.자동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

윈도우10 로그인암호 해제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메모리 진단도구 실행 방법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사용할 때자주 멈추거나, 저절로 재부팅되고블루 스크린을 뜨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면메모리 오류에 의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또, 데스크톱과 노트북 등의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지고,재부팅을 하면 조금 나아지는 경우도메모리 오류에 의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물론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먼저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고바이러스 감염이 아닌 게 확인되면메모리 진단 …

윈도우10 메모리 진단도구 실행 방법 더 보기 »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저사양 컴퓨터 사용자의 경우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면 자연스럽게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는법에관심을 보이게 됩니다.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꽤 다양합니다.그중 하나는 레디부스트(ReadyBoost)를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레디부스트는 접근 속도가 빠른 USB 메모리를캐시처럼 활용하는 기술입니다. 레디부스트를 활용하면 프로그램을 실행이나여러 가지 작업 시 좀 더 빠른 속도를체감할 수 있습니다. 레디부스트 설정을 하려면기본적으로 이동식 디스크의 용량이최소 256MB 이상 필요하며,1개의 최대용량은 32GB이에요. 윈도우XP에서는 …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더 보기 »

랜카드 연결 불량 및 고장 확인 방법

랜카드 고장이나 연결 불량을확인하길 원할 때는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윈도키+R키’를 누른 후실행창에 ‘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cmd 창에 arp -a를 입력하고엔터키를 누릅니다. arp -a 명령어를 실행한 후MAC 주소(Physical Address)랜카드의 정상인식 여부에 따라연결불량과 고장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주소(Physical Address)가나타나지 않는 경우랜카드 고장 또는 랜카드 연결 불량을의심해 봐야합니다.

노트북 ssd 확인 방법

노트북에 설치된 ssd 확인을 원할 때는장치 관리자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장치 관리자를 실행하는 방법은몇 가지가 있는데요.그중에서 간단하게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거나윈도우키 + X키를 누르면이렇게 모빌리티 센터가 실행됩니다. 2.모빌리티 센터에서 ‘장치 관리자’를 누릅니다. 3.’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크 드라이브’를 누릅니다. 4.이렇게 디스크 드라이브에서노트북에 설치된 ss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

노트북 ssd 확인 방법 더 보기 »

엣지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메시지 끄기 방법

윈도우10에서 엣지를 실행한 후 검색을 하면‘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메시지가 표시되는데요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메시지가표시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는개발자 설정에서 설정 변경을 하면 돼요 1.먼저 엣지를 실행한 후 주소창에about:flags를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세요 엣지 주소창에 about:flags를 입력한 후엔터키를 누르면 ‘개발자 설정’ 화면이 나와요 2.’개발자 설정’에서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의체크표시를 해제한 후 …

엣지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메시지 끄기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방법

윈도우10 로컬계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로그인하려면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1.먼저 ‘윈도우키+A키’를 누른 후‘모든 설정’을 누릅니다 2.’설정’에서 ‘계정’을 누릅니다 3.’계정’에서 ‘대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을 누릅니다 4.’잠시 기다려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5.’사용자 기본 계정 설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에 필요한메일 또는 전화 암호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누릅니다 6.’잠시 기다려 주세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7.’마지막으로 한 번 이전 암호 입력’에서로컬 …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숨김파일 숨김폴더 보기 해제 방법

윈도우10에서 시스템 설정 변경 작업을 할 때숨김파일과 숨김폴더 보기 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숨김폴더와 숨김파일을 보이게 하는 방법은먼저 탐색기를 실행한 후 ‘파일’을 누릅니다. ‘파일’ 하단의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누릅니다. ‘폴더 옵션’ 창이 나타나면 ‘보기’를 누릅니다. ‘고급 설정’에서 ‘숨김 파일 및 폴더’ 하단의‘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을 …

윈도우10 숨김파일 숨김폴더 보기 해제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 방법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10이 정품인증이되어 있는지 궁금할 때는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먼저 첫 번째 방법은 시작 아이콘을 누릅니다.’ 2.’Wondows 시스템’을 누릅니다. 3.’제어판’을 누릅니다. 4.’시스템 및 보안’을 누릅니다. 5.’시스템’을 누릅니다. 6.’시스템’에서 ‘Windows 정품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두 번째 방법은 바탕화면의 ‘내 PC’를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후 ‘속성’을 누릅니다.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10 정품인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기본게임 실행 방법

윈도우10 기본게임 실행 방법을궁금해하는 사용자들이 많은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윈도우10 기본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 검색’ 창에Microsoft Solitaire Sollection을 입력하면‘가장 정확’ 아래에 해당 항목이 나옵니다. 그걸 마우스로 눌러 줍니다.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을 입력하고엔터키를 눌러도 됩니다.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하단에 실행할 수 있는 게임 목록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실행을 원하는 게임 종류를 누릅니다.여기서는 Klondike Solitaire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덱 …

윈도우10 기본게임 실행 방법 더 보기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