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23년 02월

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 설정과 사용 방법

윈도우10에서는 가상데스크탑 기능이 제공됩니다.가상 데스크탑이 뭐냐 하면 바탕 화면(데스크탑)을여러 개 생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을 활용하면한 대의 모니터에 여러 개의바탕화면(데스크탑)을 띄울 수 있습니다. 1. 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 설정 방법은먼저 알림 영역의 ‘작업 보기’를 누릅니다. 2. ‘모든 설정’을 누릅니다. 3. ‘설정’에서 ‘시스템’을 누릅니다. 4. ‘시스템’에서 ‘멀티태스킹’을 누릅니다. 5. ‘멀티태스킹’의 ‘가상 데스크톱’에서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 설정과 사용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절전모드 설정 방법

컴퓨터나 노트북 등에 윈도우10을 설치한 후절전모드 설정이 필요할 때는간단한 방법을 통해 절전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10 절전모드 설정 방법은먼저 윈도우10 바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설정’에서 ‘시스템 디스플레이, 알림, 앱, 전원’을 누릅니다 3. ‘전원 및 절전’의 ‘관련 설정’에서‘추가 전원 설정’을 누릅니다 4. ‘전원옵션’의 ‘전원 관리 옵션 선택 또는 사용자 지정’에서‘절전’을 선택한 후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5. …

윈도우10 절전모드 설정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사용자계정 로컬계정 추가 방법

윈도우10 설치 후 사용자계정 추가를 원할 때는간단하게 사용자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추가 방법은먼저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버튼’을 누릅니다 2. 이번에는 ‘설정(Settings)’을 누릅니다 3. ‘설정’에서 ‘계정’을 누릅니다 4. ‘계정’에서 ‘다른 사용자 계정’을 누릅니다 5. ‘다른 계정 관리’에서 ‘계정 추가’를 누릅니다 6. ‘이 사용자의 로그인 방법’에서‘Microsoft 계정 없이 로그인(권장하지 않음)’을 누릅니다 7. ‘사용자 …

윈도우10 사용자계정 로컬계정 추가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비밀번호 잊어 버렸을 때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10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원할 때는기존의 비밀번호만 기억하고 있으면간단하게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면윈도우10 비밀번호 변경이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윈도우10 비밀번호를 모른다고 해서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오늘 알려드는 윈도우10 비밀번호 변경은기존의 비밀번호를 몰라도 바꿀 수 있습니다 1. 윈도우10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먼저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cmd를 입력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면마우스 오른쪽 …

윈도우10 비밀번호 잊어 버렸을 때 변경하는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사진 추가와 바꾸기 방법

윈도우10에서 사용자 계정 사진 추가와 바꾸기 등이필요할 때는 간단한 설정을 하면 됩니다 1. 먼저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시작버튼’을 누릅니다 2. ‘사용자 계정’ 이름을 누릅니다 3. ‘사용자계정’ 이름 하단에 있는 ‘계정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4. ‘계정’의 ‘계정 사진’에서 ‘찾아보기’를 누릅니다그다음 윈도우10에서 사용자 계정 사진으로 추가하거나바꾸기를 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서 불러옵니다 5. 잠시후 ‘계정’에서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사진 추가와 바꾸기 방법 더 보기 »

hp 데스크젯 2050 잉크 카트리지 교체 방법

집에 레이저 프린터와 잉크젯 프린터가각각 한 대씩 있는데요 잉크젯 프린터의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할 때가 되어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해서 직접 교체를 하였습니다. 1. hp 데스크젯 2050 잉크 카트리지 교체는 무척 간단합니다.먼저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2. hp 데스크젯 2050 입력 용지함을 뒤쪽으로 올린 후용지함 확장대를 앞쪽으로 당겨줍니다. hp 데스크젯 2050 고정대를 밀고용지를 넣은 후 카트리지 덮개를 열어줍니다. 3. …

hp 데스크젯 2050 잉크 카트리지 교체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업데이트 설치 방법

윈도우10 설치 후 계속해서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를 해야윈도우10을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1. 윈도우10 업데이트 설치 방법은먼저 작업표시줄 좌측에 있는 ‘시작버튼’을 누르세요 2. 이번에는 ‘위치’에서 ‘Settings’을 누르세요 3. ‘설정’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항목이 보이는데‘업데이트 및 복구’를 누르세요 4. ‘업데이트 및 복구’의 ‘Windows 업데이트’에서 ‘설치’를 누르세요 5.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를 준비하는 화면인데요다른 작업 없이 잠시 기다리세요 …

윈도우10 업데이트 설치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삭제 방법

윈도우10에서 사용자계정을 추가한 후계정삭제가 필요할 때는 아주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어요 1.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삭제 방법은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버튼’을 누르세요 2. 이번에는 사용자계정을 누르세요 3. 사용자계정 하단의 ‘계정 설정 변경’을 누르세요 4. ‘계정’에서 ‘다른 사용자 계정’을 누르세요 5. ‘다른 사용자 계정’의 ‘다른 계정 관리’에서삭제하고 싶은 계정을 누르세요 6. ‘제거’를 눌러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삭제를 진행하세요 …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삭제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시스템 아이콘 끄기 방법

윈도우10에서 시스템 아이콘을 끄고 싶을 때는간단한 설정을 하면 되는데요 1. 먼저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시작버튼’을 누릅니다 2. 이번에는 ‘설정(Settings)’을 누릅니다 3. ‘설정’에서 ‘시스템’ 항목을 누릅니다 4. ‘시스템’에서 ‘알림 및 작업’을 누릅니다 5. ‘알림’에서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누릅니다 6. 네트워크 아이콘을 끄려면‘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에서네트워크 아이콘을 끄면 됩니다 7. 윈도우10 시스템 아이콘 끄기 …

윈도우10 시스템 아이콘 끄기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클린부팅 방법

윈도우10에서 프로그램 또는 업데이트를 설치와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소프트웨어 충돌로 윈도우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할 때는클린부팅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클린 부팅은 최소한의 드라이버와 시작프로그램만 사용하여윈도우 시작 시 수행됩니다 1. 윈도우10 클린부팅 방법은먼저 윈도우키+R키를 누른 후‘실행’의 ‘열기’에 msconfig를 누릅니다. 2. ‘시스템 구성’에서 ‘서비스’ 항목을 누릅니다. 3.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H)’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이렇게 해야 모든 Microsoft …

윈도우10 클린부팅 방법 더 보기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