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23년 03월

노트북 덮개 닫을 때 전원 안꺼지게 하는 방법

노트북 덮개 닫으면 전원이 꺼지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는간단한 설정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1. 먼저 작업표시줄 왼쪽 끝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2.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윈도우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다양한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전원 관련 설정은 ‘시스템’ 항목에서 하면 됩니다.‘시스템’ 아이콘을 눌러 이동합니다. 4. ‘시스템’의 ‘디스플레이’ 항목 중에서‘전원 및 절전’을 …

노트북 덮개 닫을 때 전원 안꺼지게 하는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암호 설정 방법

윈도우10 설치 후 다른 사용자가 컴퓨터를사용하지 못하게 하려면사용자계정 암호 설정을 해야합니다 1.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암호 설정 방법은먼저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시작버튼’을 누릅니다 2. 이번에는 사용자계정을 누릅니다 3. 사용자계정 아래에 있는 ‘계정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4. ‘계정’에서 ‘로그인 옵션’을 누릅니다 5. ‘PIN’, ‘암호’, ‘사진 암호’ 등의 암호 방식 중에서본인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서암호 설정을 하면 됩니다 ‘암호’ …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암호 설정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최적화 슈퍼페치 끄기 방법

컴퓨터에 윈도우10을 설치한 후최적화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슈퍼페치(Super Fetch)를 끄는 것도최적화 방법에 해당합니다 슈퍼페치(Super Fetch)는 자주 사용하는프로그램이나 데이터를 메모리에 미리 올렸다가필요할 때 빠르게 실행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HDD가 장착된 노트북, 데스크탑 등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그렇지만 SSD는 HDD와 달리 메모리를 사용하므로속도의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슈퍼페치(Super Fetch) 서비스 사용 시자칫 SSD의 수명이 단축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

윈도우10 최적화 슈퍼페치 끄기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시작프로그램을 적절하게 관리해 주면부팅 속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1. 윈도우10에서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하는 방법은Ctrl+Shift+Esc를 누릅니다또는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릅니다. 2. 빠른 메뉴에서 ‘작업관리자’를 누릅니다. 3. ‘작업 관리자’ 창이 뜨면 ‘자세히(D)’를 누릅니다. 4. 작업관리자가 실행되면‘시작프로그램’을 누릅니다. 5. ‘작업 관리자’에 보면 ‘프로세스’, ‘성능’, ‘앱 기록’,‘시작프로그램’, ‘사용자’, ‘세부 정보’, ‘서비스’ 등이 나옵니다. 6. 시작프로그램 목록에서 사용을원하지 않는 …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더 보기 »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추가 방법

윈도우10 설치 후 사용자계정 추가를 원할 때는간단한 방법을 통해 사용자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사용자계정은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로컬 계정 등이 있습니다. 1. 이중 로컬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은먼저 ‘시작 아이콘’을 누릅니다. 2. ‘설정’을 누릅니다. 3. ‘설정’에서 ‘계정’을 누릅니다. 4. ‘계정’에서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누릅니다. 5. ‘다른 사용자’ 하단의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를 누릅니다. 6. ‘이 …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추가 방법 더 보기 »

로지텍 무선마우스 m171 리뷰

노트북을 구매하고 나서무선마우스 1개를 구매하였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로지텍 무선 마우스 m171입니다. 보통 칼이나 가위로 포장을 잘라 꺼내는데이건 뒤에 홈이 파여 있어서손으로 잡아당기면 쉽게 꺼낼 수 있더라고요 로지텍 무선마우스 m171m 개봉 모습입니다. AA 건전지가 기본으로 제공되며배터리 수명은 약 12개월 정도입니다. 건전지 옆에 USB 수신기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USB 수신기를 꺼내서노트북 USB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노트북 …

로지텍 무선마우스 m171 리뷰 더 보기 »

윈도우10 다운로드 USB, DVD, ISO 미디어 만들기 방법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정품 사용자는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10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면‘지금 업데이트’와 ‘지금 도구 다운로드’ 등의메뉴가 나옵니다. USB, DVD, ISO 미디어 만들기를 원하면4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합니다. USB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가 있는 경우해당 데이터가 삭제되니다른 곳에 백업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눌러USB 메모리에 파일을 저장합니다. 2. USB 메모리에 …

윈도우10 다운로드 USB, DVD, ISO 미디어 만들기 방법 더 보기 »

amd cpu쿨러 분리 장착 청소 방법

cpu쿨러를 분리한 후 청소하고다시 장착하는 방법을 궁금해 하는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왠지 어려울거 같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데,알고 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1. AMD 정품 쿨러 기준분리, 장착, 청소 방법입니다. 먼저 컴퓨터 전원을 차단한 후본체 케이스 커버를 열어줍니다. 2. 메인보드에 연결된 4핀 커넥터를위로 살짝 잡아당겨 분리해 줍니다. 3. cpu쿨러를 분리하려면레버를 위로 들어 올립니다. 4. 레버를 위로 들어 …

amd cpu쿨러 분리 장착 청소 방법 더 보기 »

컴퓨터 그래픽카드 빼는법

그래픽카드 청소와 점검, 교체 등이필요한 상황에서는컴퓨터 메인보드에 장착된그래픽카드를 빼야 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빼는법은정말 간단합니다 컴퓨터 전원 케이블을 뽑은 후그래픽카드를 빼내기 전에전원 버튼을 몇 차례 누르면정전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는, 핸드크림을 바르거나입김을 불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1. 컴퓨터 그래픽카드 빼는법은먼저 컴퓨터 전원 케이블을 뽑고본체 케이스를 열어 줍니다 그다음 컴퓨터 본체 케이스와 그래픽카드를고정하는 나사를 드라이버로 풀어줍니다 2. 그래픽카드 …

컴퓨터 그래픽카드 빼는법 더 보기 »

컴퓨터 재부팅 꺼짐 시 메모리 점검 방법

컴퓨터 재부팅 꺼짐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바이러스 검사, 시스템복원, 시스템복구 등을한 번쯤 해보는 게 필요합니다. 바이러스 검사와 시스템복원, 시스템복구 작업 후에도문제가 발생한다면 컴퓨터 부품을 점검해 봐야합니다. 컴퓨터 부품을 점검할 때는정전기 방지를 위해 정전기 방지용 장갑, 팔찌 등을사용하는 게 여러모로 좋습니다.또는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도정전기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 전원을 차단한 후 케이스를 열어컴퓨터 부품 점검에 들어갑니다.컴퓨터 부품을 …

컴퓨터 재부팅 꺼짐 시 메모리 점검 방법 더 보기 »

error: Content is protected !!